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

영화 <트와일라잇(TWILIGHT)> 달콤살벌한 로맨스의 기획의도, 줄거리, 감상평 소개

by 웡카24 2024. 6. 12.

1. 기획의도와 등장인물

영화 트와일라잇은 현대판 뱀파이어와 인간의 로맨스를 구현한 영화입니다. 주인공 벨라와 에드워드는 인간과 뱀파이어라는 초현실적인 설정 안에 있지만 이들이 겪는 사랑과 여러 갈등은 현실적이고 공감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이 둘의 사랑을 통해 사랑의 본질과 사랑으로부터 오는 도전정신, 희생을 탐구하는 영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트와일라잇은 어둠과 빛 그리고 생명과 죽음이라는 반대되는 요소들을 통해 긴장감을 주며 뱀파이어와 인간의 세계 간 갈등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제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영화는 아름다운 풍경과 등장인물들의 화려하고 수려한 외모, 박진감 넘치는 액션 장면들을 보여주는 시각적인 즐거움을 줍니다. 결론적으로 영화 트와일라잇은 초자연적이고 초현실적인 로맨스를 통해서 그들 사이의 감정, 선택, 성장 등을 그려내고자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등장인물로는 벨라 스완 역의 크리스틴 스튜어트, 에드워드 컬렌 역의 로버트 패틴슨, 제이콥 블랙 역의 테일러 토트너, 제시카 역의 안나 케드릭, 에릭 역의 저스틴 전, 칼라일 컬렌 역의 피터 파시넬리, 빅토리아 역의 레이첼 르페브로, 제임스 역의 캠 지갠뎃 등이 출연합니다.

영화 &lt;트와일라잇&gt;의 MAIN POSTER입니다. 뱀파이어의 삶과 뱀파이어와 인간의 영원한 사랑을 그려내면서도 뱀파이어의 액션이 돋보여 재미를 선사한 영화입니다.
영화 트와일라잇(2008년) / 네이버 영화 포스터 검색

2. 줄거리

고등학생인 벨라는 고향을 떠나서 포크스라는 마을로 아버지(어머니와는 이혼)와 함께 이사를 오게 됩니다. 벨라는 인근에서 사는 친구 제이콥을 만나게 되고, 새로운 고등학교에 들어가게 됩니다. 고등학교에서 보게 된 에드워드, 벨라는 자꾸만 자기를 피하는 것만 같은 에드워드를 유심히 보게 됩니다. 며칠 뒤에 벨라는 주차장에서 차에 치일 뻔 했는데 어디선가 에드워드가 나타나 나를 막고 벨라를 구해주게 됩니다. 어디선가 빠르게 달려와 차를 손으로 막은 에드워드에 대해 놀라움과 호기심을 가지게 된 벨라는 에드워드에게 엄청난 관심을 가지고 그를 지켜보게 됩니다. 결국 에드워드가 뱀파이어라는 것을 알게 되며, 뱀파이어라는 사실에 거부감을 느끼는 것이 아닌 관심과 사랑을 주게 됩니다. 둘은 사랑하는 사이로 발전하게 되며 벨라는 뱀파이어 가족인 칼렌 가족까지도 친하게 지내게 됩니다. 하지만 행복한 날들도 잠시, 인간의 냄새를 맡고 벨라를 사냥하기 위해 제임스는 벨라에게 접근하게 됩니다. 제임스는 이혼해서 따로 사는 벨라의 엄마 목소리를 들려주며 벨라 혼자 자신이 있는 곳으로 불러내고, 도착한 벨라는 엄마는 없고 옛날 녹음된 음성이었던 것을 알게 되었으나 제임스에게서 벗어나지 못하게 된 후였습니다. 하지만 에드워드가 전속력으로 달려와 결국 제임스를 처단하고 벨라를 구하게 됩니다. 이미 물려버린 벨라를 구하기 위해 에드워드는 벨라의 몸에서 독을 빼게 되고 사람의 피를 맛보며 이성을 잃을 뻔 했으나 끝내 에드워드는 벨라를 생각하며 극복하게 되고 벨라를 무사히 구하게 됩니다. 학교 무도회에서 행복하게 마주 보는 두 사람의 모습에서 영화는 끝이나며, 시즌2를 암시하는 인물이 잠시 등장하게 됩니다.

3. 감상평

평소 로맨스를 좋아하는 필자는 영화 트와일라잇을 보고 아주 감탄을 했답니다. 평범한 영화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엄청난 시각적 재미와 액션, 세기의 사랑을 표현해 준 것 같아 엄청난 몰입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주인공 남녀가 관심을 가지게 되어 만나는 교통사고 직전의 장면부터 뱀파이어인 것을 알면서도 두려움이 아닌 호기심과 사랑의 감정을 가지게 되는 벨라의 모습까지 너무나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평범한 커플이 아니라 뱀파이어와 인간의 사랑이기 때문에 사랑으로 버텨내는 모든 순간과 사랑으로 표현되는 아름다운 장면 등 여러 가지의 모습들 또한 너무나 흥미롭습니다. 뱀파이어와 늑대들의 액션 장면도 아주 긴박감이 넘칩니다. 뱀파이어와 인간의 관계 속에서 또 어떤 사건들이 일어나게 될지 궁금증을 유발하여 다음 시즌을 기대하게 하는 영화입니다. 추천해 드립니다!